본문 바로가기
해외

{왕이보} 진정령 왕이보 프로필 성격 매력

by 로망서리 2021. 4. 7.

진정령을 성공으로 이끈 주역인 왕이보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썼지만 진정령 회전문의 문지기 역할을 하는 자가 바로 왕이보이다. 난 진정령이 bl(보이러브)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봤다. bl이 뭔지도 얼마전에 알았게 되었다.

 

그리고 처음에 자막에 말액이라는 단어가 나오는 것을 볼때는 그런게 있나보다 하고 보았는,, 보다보니 말액의 정체가 세일러문이나 여전사들이 이마에 하는 띠를 의미하는 단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말액은 남잠의 일가 및 남잠네 집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이마에 두르고 있는 띠였다.

 

이 말액은 남망기한테 매력을 느끼는데 꽤 큰 역할을 하는데, 말액을 하고 있는 이보부터 본 사람은 말액을 두르고 있지 않는 이보를 보면 약간 허전한 느낌까지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진정령의 소설책을 보면 이 말액이 꽤 색정적인 의미로 쓰인다.

 

보통 선풍적인 인기를 누린 베스트셀러 소설책이 아니라면 드라마 매니아들은 소설책을 접할때는 드라마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많을 것이다. 진정령이라는 드라마가 뜨면서 국내에서는 진정령 소설책의 판매부수가 올라갔다. 하지만 진정령 소설의 원작인 <마도조사>는 드라마 진정령의 캐릭터와 약간 느낌이 다르다.

 

마도조사의 남잠은 더 어른스럽고 성숙하고 근육질일 것 같던데, 왕이보가 연기한 남잠, 남망기는 가늘고 청순하고 어려보인다. 오히려 위영, 위무선을 연기한 샤오잔이 다부지고 키가 있어서 그런지 남잠보다 더 남성스러워 보인다. 소설에서는 위무선은 작고 연약하며, 남잠은 크고 건장한 느낌이 든다.

 

더욱이 소설에 나오는 두 사람의 그렇고 그런 장면들을 보고나면 소설속 두 주인공과 드라마 속 두 주인공이 마치 동명이인 같은 느낌까지 든다. 마도조사 4권을 보면 위영과 남망기와 약간 낯을 가릴 수도 있다. 왕이보의 남잠은 마도조사의 남잠과는 조금 다른 이미지로 보인다. 소설처럼 욕조를 부술 것 같지도 않고, 매일매일 그냥 그냥 평온하게 두손모으고 곤히 잘 것 같다.

유니크 센터가 이보

드라마가 완결을 치기도 전에 남잠을 연기하고 있는 배우의 본명을 알고 싶어서 검색을 했더니 유니크 멤버라고 먼저 나왔다. 중국 아이돌 가수 인줄 알았으나 한국에서 활동한 한중합작 아이돌 유니크의 멤버였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솔직히 말하자면 드라마 진정령의 남망기를 보지 않았다면 왕이보를 우연히 한번 보고 찾아보지는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진정령의 남망기를 봐버렸고, 그에 대한 몇가지 사실을 알게 되어 블로그에 쓰기에 다다랐다. 드라마를 통해 연예인을 좋아한 사람은 공감할 수도 있는데, 드라마를 보는 동안 단기간에 팬이 되는 경우가 있다. 드라마가 끝나면 팬심이 흐지부지 되는 경우를 말한다.

 

아이돌을 좋아하는 것은 최고로 좋아하는 (최애)와 다음으로 좋아하는(차애)애를 나누자면 나눌수야 있겠지만 드라마의 주연 배우를 활동기가 끝나고 혹은 드라마를 끝나고 나서 까지도 계속 찾아본 것은 처음이다. 한 동안 나의 모든 여가를 왕이보의 사진과 필모그래피의 장면을 구경하는데 바쳤다.

 

예전에 아이돌 팬을 대대적으로 하던 친구가 같은 사진을 놓고 이번에는 표정이 어떻게 다르고 어쩌고 할때 전혀 공감하지 못했던 것을 공감하게 된 것이다. 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에서 꽃거지 홍진경이 전지현한테 러브에 3단계가 있다고 했는데, 팬이 되는 덕질에도 3단계가 있다.

 

1단계로 입덕시작 단계라고 불리는 단계이다. 일상생활의 여가를 쏟아붓는다. 2단계는 팬이 되어 그의 백일사진이나 어릴적 사진 까지 다 봐버린 단계이나다. 3단계는 몰입적인 팬에서 살짝 벗어나서 일상생활과 덕질의 균형을 찾는 단계이다. 나는 지금은 살짝 정신차린 3단계이다.

왕일박의 매력은 남잠처럼 반듯할 것처럼 생겨서 일명 날티가 어울린다는 것이다. 아니 어울린다는 정도가 아니라 거의 찰떡이다. 섀도우까지 넣어 아이돌식 화장을 진하게 하는 건 누구보다 잘어울리면서 평소에 셀프 메이크업 하는 남자는 멋있지 않다고 이야기했는데, 이보가 인터뷰에서 남자의 행동 중 안 멋있다고 생각하는 행동은? 하고 질문이 오니 스스로 화장하는 남자라고 대답했다. 메이크업은 무섭게 잘 어울리면서 화장하는 남자를 안멋있다고 생각한다니 불균형이 아닌가 싶다.

 

그럼 여기서 왕이보 프로필을 살펴보면

이름: 왕이보 (王一博)

소속그룹 : 유니크 (엠카운트다운 데뷔)

생년월일 : 1997. 08. 05

취미 : 바이크(선수활동 중), 스케이트보드(공항에서도 타고다님) 기타 등등 몸으로 하는 것들

소속사 : 위에화 엔터테이먼트

출연작 : 배니도세계지전, 진정령, 인간지미시청환 등

왕이보는 중국에 내로라 하는 CF는 다 찍고 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데 진정령에서 망기망기 남망기의 순애보에 한번 반했던 여자 팬들이 그의 남성미 넘치는 진짜 성격에 한번 더 반했기 때문이라 추측한다. 이보의 일상을 찾아보면 그가 어찌나 남성스러운지 보드라운 여성미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인간지미시청환의 어린티 확 나는 이보

경여년의 장약윤은 스윗한걸로 유명하다. 눈빛까지 친절한 이웃집 오빠같은 경여년의 주연 장약윤, 향밀침침신여상의 주연 등륜은 애교많은 후배같다. 누나누나 하고 따라다닐 것 같은 강아지 같다. 하지만 진정령의 주연 왕이보는? 우주소녀 멤버였던 성소의 말처럼 유달리 차가운 느낌의 사람이다. 그런데 인기가 많다. 그것은 아마 어린데 남성스럽고 성숙한 느낌이 있고, 뭔가가 있을 것 같은 신비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연예인은 신비로움이 매우 중요하다. 연예인에게 있어야 할 신비로움이란 보이는 것 말고 그 사람에게 매력이 뭔가가 더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이보가 그런 점이 있기 때문에 중국 내에서 CF대스타가 된 것이라 생각한다. 그는 화장품 CF속에서도 자신의 원래 성격을 드러내는데

슈에무라에서 찍은 영상을 보면 미스트 뿌리면서 박력을 낭비한다.

 

매체를 통해 보이는 성격을 보면, 평소표정 무표정이며, 인터뷰할떄는 가식없이 하고싶은말 하고, 팬들 눈치를 전혀 안본다. 팬의 주접 안받아주기로 유명하고, 팬에게 립서비스 안해도 팬들은 그저 좋아한다. 종합해 보았을때 그의 말대로 차갑고 무뚝뚝한 성격이다.

 

그러나 내가 본 왕이보는 굉장히 스스로를 관리 하려 하는 사람이었다. 뭐랄까 여자와 구설수 나는걸 싫어해서 닿는 걸 유달리 싫어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일뿐 뭐 사람하고 닿고 이런것 자체를 싫어하는 유난스러운 남자는 아닌것 같다. 진정령 비하인드 보면 잘 치대고 남자 동료들하고 붙어서 잘 노는 것을 볼 수 있다. 남잠, 남망기를 보고 팬이 된 사람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데에서 쓴 포스팅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