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왕이보} 진정령 속 이보와 샤오잔 짤

by 로망서리 2021. 5. 2.

진정령 망기 무선 안구정화짤

참고로 드라마 진정령 결말은 섭명결(섭회상 형, 청하섭씨 종주) 죽이고 악한 짓은 다 찾아서 한 금광요가 섭회상의 꾀에 죽고, 남잠(고소남씨 둘째아들, 남망기, 왕이보)는 위무선 지켜주려고 선독(제일 높지위) 자리에 오르고 위무선(위영, 이릉노조, 샤오잔)은 떠나는 것으로 마지막에 나오는데, 마지막에 세상을 떠돌다 남망기에게 돌아오는 것으로 끝난다. 엔딩 장면이 남잠이 무선이를 위영!”하고 부르는 것으로 보아 추측할 수 있다.

 

짤은 gif파일로 동영상과는 약간 다르다. 뭐랄까 팬들의 마음에 즐거움을 충전하는데 잘생기고 예쁜 짤 보다 좋은게 있을까? 외모지상주의가 좋은 것은 아니지만 드라마의 주인공은 언제나 예쁘고 잘생겼고, 아이돌을 인기에는 잘생긴 멤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건 사실이다.

진정령이 웹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중국을 넘어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그 인기의 밑바탕에는 꽤 흐미로운 내용도 있었지만 BL이라는 남남 장르라는 편견을 이겨낼 수 있게 하는 두 사람의 외모가 있었다.

 

바로, 왕이보와 샤오잔/왕일박과 초전/함광군과 이릉노조/남망기와 위영 이 두 사람의 결말은 해피엔딩인데 나는 엔딩이 나지 않고 있다. 진정령 작가 묵향동후는 어떻게 이름도 저렇게 다양하게 잘 지어 놓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은 이름 떄문이 아니라 바로 이들 얼굴 때문이 아닐까 싶다.

 

얼굴이 서사다.” 이런 이야기를 들어본 사람이라면 아마 이해할 것이다. 진정령을 보기 전에는 얼굴이 서사라는 이야기를 별로 믿지 않았다. 아이돌이 콘서트에서 팬들 보라고 만든 3분 드라마도 아니고 어떻게 얼굴이 서사가 될 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보와 샤오잔은 위무선과 남잠으로 꾸며 놓으면 그냥 서 있기만 해도 서사가 술술 풀렸다.

 

드라마 진정령은 앞부분 줄거리를 보면 위무선이 죽는 하이라이트 부터 보여주는데, 둘 사이에 어떤 이야기가 있었는지 시청자는 알 수가 없다. 환생한 것으로 추측되는 남주(위무선)는 다른 남주(남잠)를 피해다니고, 온몸에 사슬을 감은 검은 옷 입은 귀장군(온녕)이 등장하자 남주(위무선)이 피리를 분다.

 

이때 시청자는 온녕이 누군지도 모른다. 그때, 남잠이 위무선의 팔을 잡고 안놔주는데, "얘네들 사이에 뭔가 그런게 있나봐."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용을 제대로 안 봤는데 뭔가 서사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한 생각이 아, 이보와 샤오잔 둘이 붙여놓으니까 얼굴이 서사구나.

이보가 연기한 남망기의 매력은 술취하면 청순해진다. 고고하고 꼿꼿한데 술취하면 왜 청순해지는 독특한 매력이 있는데 그건 남잠 역할을 연기한 이보가 청순하게 생겨서일 것이다. 만약, 풍소봉이 남잠이라면 저렇게 청순한 느낌이 들지는 않을 것이다. 풍소봉을 폄하하려는 것이 아니니 풍소봉 팬들은 기분나빠하지 않기를 바란다. 나는 풍소봉이 연기한 녹비홍수의 고정엽을 매우 좋아했다.

 

진정령을 보고 말액(여전사들이 이마에 두르는 띠)을 이마에 두른 남잠한테 빠진 사람이라면 축하하고 싶다. 이런 짤들을 보며 여가시간을 아주 즐겁게 보내게 될 것이다. 안고 있는 애기가 떨어질까봐 추켜올리는 짤에서 스윗함을 느끼고, 술취한 짤에서는 귀여움을 느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