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엔하이픈} ENHYPEN 떡잎부터 달랐던 박성훈

by 로망서리 2021. 5. 13.

박성훈 엔하이픈 ENHYPEN

2002128

엔하이픈은 프로젝트 그룹이 아니다. 워너원이나 아이오아이처럼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해 단기 프로젝트 그룹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엔하이픈은 7년을 계약했기 때문에 다른 아이돌 그룹과 다를바가 없다. 마의 7년이라고 7년이 지나면 많은 그룹들이 해체를 한다. 그래서 보통 7년정도로 잡는 것 같은데, 엔하이픈이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그룹이라는 데뷔 배경만 달랐지 다른 그룹들하고 다를바가 없다.

 

더군다나 멤버들 4명이나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현 하이브)에서 온 멤버들이기 때문에 투바투와 관계성으로 파도 덕질할만 하다. 아이돌 내에서 관계성만으로도 재미있는데, 같은 소속사(반은 하이브소속이니)의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관계성으로 덕질이 가능하다니! 이런 그룹이 어디있는가? 엔하이픈에서 가장 인상적인 인생 이력을 가진 멤버가 바로 성훈이다. 박성훈은 어릴 때부터 피겨를 했는데, 심지어 오디션을 볼때도 피겨를 하고 있었던 피겨 선수이다. 우리가 흔히 떠올리는 피겨의 스타로는 김연아가 있다. 남자 피겨 선수로는 일본 남자 피겨 선수인 하뉴 유즈루 (はにゅうゆづる)가 유명하다.

김연아나 하뉴 유즈루나 모두 몸이 날렵하며 탄탄하다는 특징이 있다. 박성훈이 춤을 출 때 그 날씬한 몸에서 나오는 단단한 느낌이 바로 피겨를 했기 때문인 것이다. 박성훈이 피겨를 한 이유가 바로 이런 무대를 위함인가? 아이돌이 피겨선수 출신이라는 것만으로도 놀라운데, 엔하이픈 성훈은 웹툰이나 만화에 나올 것 같은 외모도 가지고 있다. 확실한 빅히트 상으로 소년미 넘치는에 코가 높고 턱이 짧다. 만약 성훈이 소설이나 만화의 주인공이라면 작가는 한 인물을 너무 멋있게 장식해 놨다는 죄로 작가는 설정과다로 욕을 먹을 수도 있다.

 

7살때 하키를 하고 9살때 피겨를 하고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승해서 아이돌이 되는 남주라니. 이정도면 남주 설정 과다로 욕먹는데, 엔하이픈 성훈은 설정과다한 남주가 아니라 실제 인물이라는 점이 놀랍다. 그의 설정과다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데, 소설 형식으로 그의 얼굴을 이야기하자면 "...... 날이 선 높은 콧대와 이어지는 도톰한 입술과 짧은 턱보다도 그의 오른쪽 볼에 있는 점은 사람을 끌어당겼다. 손이 닿으면 얼것 같은 차가운 눈빛에 미소가 얹어지면 마치 다른 사람으로 변하는 느낌이었다......." 이런식으로 쓸수 있을 것 같은걸?

엔하이픈 성훈 사진모음

댓글